2015

[2015] 토리랩
작성자  최고관리자 등록일  2016.01.03 14:46 조회수  757

제품혁신부문(당구디지털스코어보드)
빌리존, 스마트한 ICT기술을 융합시켜 모바일 당구시대를 앞장서다

  
 

옛날부터 당구는 생활스포츠의 대명사로 불리었다. 비록 지금은 PC로 하는 스포츠 게임이 보편화 되면서 당구클럽이 많이 사라지고 있지만 '2015 LGU+ Cup 3Cushion Masters', 세계 선수권대회(프랑스) 최고 상금 대회 등에서 강동궁 선수가 우승과 준우승을 하는 등 많은 당구 동호인과 팬들의 관심을 일으키고 당구 경기관련 방송이 늘어나면서 당구가 새로운 생활 스포츠로 급부상 하고 있다.

ICT기술과 융합시켜 모바일 당구시대를 연 (주)토리랩의 빌리존(대표 류연식www.billizone.com)은 당구 기계만 파는 것이 아니라 경기를 녹화해서 무료로 스코어와 에버리지, 경기영상을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 주목을 받고 있다.

당구가 생활스포츠로 발전하기 위해서 기록관리, 이벤트가 필요하다고 생각한 류대표는 2006년 전문적인 요소들을 통해 점주들을 위한 디지털 영상점수판과 실시간 요금정산과 경기진행상황을 체크할 수 있는 타이머, 일반 게이머들을 위해서는 내 게임 다시보기와 공유기능, 보안카메라 영상재생 ‘앱’ 을 만들었다.

   
 

자신이 한 게임을 영상으로 당구클럽에서 경기 중에도 실시간으로 반복 리플레이해서 볼 수 있고, 경기 기록 관리, 하이라이트 이닝 영상, 인터넷 생방송 서비스도 즐길 수 있다.

이러한 모든 컨텐츠를 모바일 앱(안드로이드, iOS)을 통하여 쉽게 활용하여 다른 친구들과 SNS 공유를 할 수 있으며, 다른 선수들과의 경기기록 비교분석기능은 자신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도록 도와주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또한 나를 가장 많이 이긴 사람과 내 게임을 비교 분석할 수 있고 전체영상과 잘 친 하이라이트 영상을 볼 수 있어 제대로 된 승부와 기록도전 차원의 당구를 할 수 있다.

또한 홈페이지에 가입해서 회원게임으로 들어가 녹화에 동의하면 경기가 저장되어 앱으로 경기 다시보기 및 에버리지, 하이런, 총 승률의 기록을 모두 열람할 수 있으며 경기초상권자들이 공개에 동의한 다양하고도 재미있는 경기영상을 볼 수도 있다.

  
 

키스샷에서 목적구가 수구진로를 방해한 다양한 경우들, 스위치에서의 마세이와 투터치 상황이나 레일 라인을 이용한 스네이크 기술 등 흥미를 유발하는 수많은 영상이 있다.

토리랩은 경기로 확장할 수 있는 빌리존의 콘텐츠와 시스템 부분도 꾸준히 개발 보완하고 있다. iTV에서는 매주 화요일 강상구 프로의 원포인트 레슨을 방영하고, 무선 터치형 타이머를 선보이며 앱과 웹에서의 생중계, 클럽 대항경기를 진행하는 플랫폼을 제공해 전국 당구 클럽과 동호회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스포츠장면 녹화를 떠나 ‘열람’ 그리고 ‘공유’기능을 강화하여 작년에 400대를 돌파하고 기업 차원에서 더 규모를 키우고 있다.

류연식 대표는 “스포츠에 IT기술과 접목해 모바일로 기록 관리를 하는 당구시스템이 많은 인기를 받고 있다. 국내 뿐 아니라 콜롬비아, 미국 등으로의 수출 시켜 좋은 반응을 받고 있으며 1달 1,500원 선의 저렴한 유료화로 이닝별 영상 등 특별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생활스포츠인 당구를 성공으로 다른 스포츠 분야에도 확대하여 스포츠 취미생활이 넓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7213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로 203 데시앙루브 110호 ㈜한국미디어리서치   Tel. 02-363-4560   Fax. 02-2068-5771
Copyright (C) 2016 KORMR Allocating Capital in Prosper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