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2014] 숙질수지
작성자  최고관리자 등록일  2016.01.19 18:10 조회수  773

숙질수지 김신요 대표(녹색경영부문)
친환경 재생원료 생산, 뛰어난 기술력, 합리적인 가격

  
 

숙질수지(대표 김신요, www.sjchemicals.com)는 합성수지 원료를 생산하는 친환경 재생원료 생산 전문 대표기업이다. 다양한 현장 경험과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과 가격 면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자랑한다. 
숙질수지는 30여년의 다양한 현장 경험과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상의 품질로 인정받고 있으며 중국, 동남아, 러시아 등으로 수출되고 있다.

숙질수지 김동준이사는 재활용 업계 현안 문제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업종분류상 분뇨 및 폐기물 처리시설로 구분되어 혐오시설로 인식되고, 적정 소음설비의 설치나 시설보강을 통해 클린 시프트를 추진하려고 해도 법규상 불법건축물로 취급되어 관련 설비를 보강할 수 없는 실정이다. 또한 대기업이 재활용 업계에 진출하는 것도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약화시키는 원인으로 지적되고 있다.

  
▲ 숙질수지 김동준 이사는 재활용 업계 현안 문제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한국플라스틱 MR공업협동조합과 한국유통지원센타의 이사와 운영위원으로 활동하며 개선점들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위하여 중국 광저우에서 열린 (2013 CHINA PLUS Guangzhou), 제9회 인도플라스틱전시회(Plastivision India 2013), 중국 상해에서 개최한 (2014 CHINA PLUS Shanghai)에 참가하여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벌였다. 

신기술과 신공정 도입 및 자발적 기술개발을 통하여, 재생 폴리프로필렌을 도어트림과 같은 자동차 내장용 펠릿을 제조하는 방법으로 공정단계를 획기적으로 줄였다. 분쇄된 플레이크(Flake) 상태에서 바로 마스터배치와 첨가제를 섞는 방법으로 이 같은 결과를 창출해낸 것. 또한 재활용 플라스틱용 절수형 세척 장치를 통해 깨끗한 수돗물만을 사용, 재생원료 특유의 냄새를 제거하고 균일한 품질을 유지했다. 
특히 폐기물을 사용 가능한 또 다른 자원으로 바꾸기 위해 일일이 수작업을 하는 등 철저한 공정을 거쳐 원료를 생산하고 있다. 품질과 가격 면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자랑하고 있는 숙질수지의 재생원료는 ISO9001과 ISO14001 인증을 획득했으며 지속적인 자체 기술 개발로 최상의 PE, PP를 생산해내고 있다. 이와 함께 최상의 친환경 재생원료를 의미하는 RECOM-PRO 상표등록을 마쳤고 친환경 소재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다.
숙질수지는 원료 품질을 높이기 위해 기술연구전담부서를 추진하고 있으며,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환경마크 인증, 녹색마크 인증 획득을 준비해 성장엔진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김신요 대표는 “숙질수지의 재생원료는 수집 선별된 스크랩을 분쇄, 2번의 세척과정을 거친 후 배합, 건조, 압출하기 때문에 최고의 품질을 유지하여 고객에게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재생원료를 공급하고 있다.”며 “신제품 개발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재생원료 생산업체 최초로 상장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7213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로 203 데시앙루브 110호 ㈜한국미디어리서치   Tel. 02-363-4560   Fax. 02-2068-5771
Copyright (C) 2016 KORMR Allocating Capital in Prosperity. All rights reserved.